교회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전자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 – 비영리, 비영리 단체, 기부금 영수증, 후원, 헌금, 십일조, 신청 방법

오늘은 교회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이 기부금 영수증을 교회에 청구하는 방법과
교회가 개인으로 하여금 홈텍스를 통해 전자 기부금 영수증을 발금 받을 수 있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하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헌금 기부금 영수증 가능한가?

가장 먼저 교회에 낸 헌금이 기부금 영수 처리가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하다” 입니다.

기부금은 법적으로 규정된 기관에 한하여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회 또한 이에 포함되며, 교회에서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2.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및 발급 방법(2가지)

기부금 신청 형태는 크게
교회에 요청하는 것과 직접하는 것 이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교회에 요청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교회에 요청하기

교회 행정실 또는사무실에 직접 방문하여 행정 담당자 또는 부목사님 또는 담임 목사님을 통해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정보(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를 제출하면 간단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2) 직접 신청하기

몇몇 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개인 인증 후 영수증을 요청하고, 온라인으로 발급된 영수증을 인쇄 또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개인의 홈텍스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입니다.(위 방법은 다소 복잡하여 교회를 통하여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1) 개인의 홈텍스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

  1. 홈텍스 로그인: 교회의 이름으로 홈텍스에 로그인합니다.
  2.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권한 신청: 홈텍스 내에서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부금 단체 조회 및 발급권한 신청 화면으로 이동하여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고 승인을 받습니다.
  3.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 메뉴 선택: 홈텍스 메뉴 중에서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을 선택합니다.
  4. 기부금 단체 조회 및 발급권한 신청: 해당 메뉴에서 기부금 단체 조회 및 발급권한 신청 화면으로 이동하여 안내에 따라 서류를 첨부하고 승인을 받습니다.
  5. 서류 승인 후 발급: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고 승인을 받으면 교회에서는 전자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6. 연말정산 간소화: 발급된 전자기부금영수증은 연말정산 간소화로 자동 등록되어 개인별로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7. 기부금액 입력 및 자동 반영: 교회에서는 홈텍스를 통해 기부금액을 입력하면 이것이 자동으로 반영되어 전자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홈텍스 바로가기

 

3. 교회의 전자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

교회가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홈텍스 신청

교회에서도 홈텍스를 통해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교회의 홈텍스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

  1. 인증 및 비밀번호 설정: 교회 홈페이지에서 인증을 거쳐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후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합니다.
  2. 신청 내용 확인 및 출력/이메일 발송: 온라인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한 후, 표기될 내용을 확인하고 출력 또는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PDF 저장 및 활용: 기부금 영수증을 PDF로 저장하여 나중에 필요한 경우 인쇄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기부금과 교회 영수증 처리: 교회에서는 기부금을 종합하여 국세청에 신고하지만, 교회 영수증은 국세청에서 직접 조회되지 않으므로 따로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교회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독교인 조문, 문상 방법 – 기독교식 장례 조문 문상 방법, 절? 헌화? 꽃이 없을 때는? 바로가기

기독교인 조문, 문상 방법 - 기독교식 장례 조문 문상 방법, 절? 헌화? 꽃이 없을 때는? 상주와 절?(장례, 장례식, 조상, 조위)

Leave a Comment